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타벅스 컵 사이즈 알아보자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해외여행을 다녀도 도시에서는 스타벅스

매장을 곳곳에서 보실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커피를 시킬 때 사이즈를 몰라 고민하는분들을 위해

스타벅스 컵 사이즈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타벅스 사이즈 알아보자


스타벅스의 테이크아웃 컵 사이즈는 

SHORT, TALL, GRANDE, VENTI, TRENTA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Short (240ml) 가장 작은 컵 사이즈

Tall = Small (350ml)

Grande = Medium (470ml)

Venti = Large (590ml)

Trenta = Extra Large (920ml)

 


여기서 쇼트사이즈는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는 따듯한 음료만 

쇼트 크기로 주문할 수 있고 차가운 음료나 아이스 음료는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쇼트와 톨 사이즈는 둘다 에스프레소 샷이 하나씩 들어갑니다.



'쇼트'는 스타벅스 커피 중 가장 할인폭이 큰 메뉴에 속한다. 쇼트 사이즈의 카푸치노는 톨 사이즈 카푸치노보다 가격은 30센트 정도 싸지만,톨 사이즈와 같은 양의 에스프레소가 들어가고 거품 우유는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많은 커피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이렇듯 스타벅스는 쇼트 사이즈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지 않고 은밀하게 판매한다. 가격에 민감하지 않은 고객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쇼트 사이즈를 구입하지 않는 것은, 단순히 그들 대부분이 쇼트 사이즈에 대해 모르기 때문이다. 사실 가격에 민감한 고객들은 가장 조건이 좋은 가격을 찾아내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만일 당신이 가격에 민감한 고객이라면, 최소한 친구들 중 한 명이 스타벅스의 쇼트 사이즈에 대해 이미 말해주었을 확률이 높다. 반면, 가격에 덜 민감한사람들은 벤티 사이즈 커피를 마시며 만족할 것이다.

할인가격에 항상 뛰어넘을 수 있는 '장애물'이 부과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한 레스토랑이 65세 이상의 고객들에게 절반 가격으로 식사를 제공한다면, 30세 고객이 동일한 할인을 적용받기 위해 뛰어넘을 수 있는 장애물이 존재하지 않는다. 경제학자들은 이러한 종류의 가격 차이를, '순수한 시장 분할(pure market segmentation)'이라고 부른다 (이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노인들의 수입이 낮다는 사실에 동기를 부여받은 것이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